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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삽: 레드플러스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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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Re : C#, 용준님
글번호: 1863
작성자: 레드플러스
작성일: 2023/06/02 오후 3:31:00
조회수: 1130

C#은 매우 범용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C# 언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유니티 게임 개발과 일반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하려는 경우, 특정 부분들은 초기 단계에서는 생략하거나 나중에 배워도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단, C# 교과서의 내용 중에는 뺄 부분이 없습니다.

C# 기초 문법을 학습하고 나선, ASP.NET, Windows Forms, EF Core 등을 추가로 배울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유니티 게임 개발 관련해서는 무시해도 됩니다.

1. ASP.NET, ASP.NET Core, 및 웹 관련 내용: C#은 웹 개발에도 널리 사용되지만, 유니티 게임 개발과 일반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으므로, 웹 관련 내용은 처음에는 무시해도 좋습니다.

2. Windows Forms, WPF, 또는 UWP: 이들은 주로 윈도우 기반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들입니다. 유니티는 자체 UI 시스템을 사용하므로 이러한 데스크톱 UI 프레임워크에 대해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

3. Entity Framework: 이는 데이터베이스와의 상호작용을 단순화하기 위한 .NET의 ORM(Object-Relational Mapping) 프레임워크입니다. 이는 웹이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주로 사용되며, 초기 단계에서는 꼭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들을 무시하더라도 기본적인 C# 문법, 클래스와 개체, 인터페이스, 예외 처리, 제네릭, 이벤트, 대리자, LINQ, 비동기 프로그래밍 등 C#의 핵심 개념에 대해서는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또한, 유니티 게임 개발을 위해선 유니티의 API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나중에 프로그래밍 기술이 향상되고 프로젝트의 필요에 따라 위에서 제외한 부분들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C#은 매우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는 언어이기 때문에, 특정 주제를 무시하는 것이 항상 옳은 선택은 아닐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C# 교과서의 내용 중에서 따로 뺄 내용은 없습니다.

 


On 2023-06-02 오후 3:04:00, '김태원' wrote:

 

 


제가 C#을 배우려는 이유는

유니티 게임개발과 프로그램 개발 두가지인데

C#교과서 책에서 위 두개를 배우려면

굳이 안읽어봐도 되는 부분은 어떤게 있는지 나열해주실수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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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태원
  2023-06-02 오전 8:34:43
1.번2.번같은거는 책이 따로 없나요? 검색해봐도 안나오던데
  Administrator
  2023-06-02 오후 3:39:51
위에 제시해드린 1, 2, 3번은 C# 교과서 책을 학습하고 나서 따로 학습해야하는 내용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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