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 뉴스

시삽: 레드플러스 님 
게시판 이동:
 제목 : [컴퓨터]윈도XP 공식 시판
글번호: 30
작성자: 동아일보
작성일: 2001/10/29 오후 12:33:00
조회수: 3581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운영체제(OS) ‘윈도XP’ 가 한국 시간으 로 26일 전세계(일부지역 제외)에서 첫 판매에 들어갔다.
MS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PC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관계자 들을 초청한 가운데 빌 게이츠회장 주재로 제품발표회를 갖고 윈도XP의 공식시판을 선언했다. 한국MS(대표 고현진·高賢鎭)도 26일 오전 서울 힐 튼호텔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새로운 경험(New Experience) 을 슬로건으로 내건 윈도XP는 주로 영어 권 국가에서 선을 보였으며 아시아권 언어로는 한국어판이 가장 먼저 나 왔다.
MS측은 윈도XP의 주요 특징으로 △향상된 시스템 안정성과 작업속도 △ 화려하고 조작하기 쉬운 사용자 환경 △방화벽 등 강화된 보안 △원격 기 술지원, 외부에서의 PC 조작, 시스템 자동복원 등을 꼽고 있다. 한국어판 가격은 가정용의 풀버전은 27만원, 업그레이드판은 14만원.
게이츠 회장은 “제품발표회 기조연설에서 윈도XP가 PC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 이라고 말했다. 관련 업계에서도 윈도XP 시판이 PC와 반 도체, 디지털가전의 불황해결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시각이 많았다.
그러나 판매개시후 막상 외신과 시장조사업체의 반응은 대체로 냉담한 편. CNN은 “윈도XP가 당장 얼어붙은 PC시장을 살려낼지는 미지수” 라고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 데이터퀘스트의 찰스 스멀더 부사장은 “윈도XP 시판은 PC판매에 소극적인 영향밖에 주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실질적인 구매는 구시스템의 수명이 끝난 다음이 될 것“ 이라고 전망했다. 데이터 퀘스트는 또한 4.4분기(10∼12월) PC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오히려 13% 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한 국내 리눅스 업체가 윈도XP에 공개적으로 도전장을 던졌다. 한 글과컴퓨터의 자회사 한컴리눅스(www.hancom.com)는 26일 “윈도XP와의 공개비교를 위해 리눅스 운영체제 ‘한컴리눅스 OS 2.2 베타’ 를 인터넷 상에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문권모기자>africa7@donga.com

 
이전 글   다음 글 삭제 수정 답변 글쓰기 리스트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관련 아티클 리스트
  제       목 파일 작성자 작성일 조회
이전글 MS IIS 죽이기: 보안, 성능 모두 최악? - Gordon Benett 2001-11-12 4504
현재글 [컴퓨터]윈도XP 공식 시판 - 동아일보 2001-10-29 3581
다음글 '님다 바이러스' 빠르면 내일 추가 공격 - 연합뉴스 2001-10-18 3385
 
손님 사용자 Anonymous (손님)
로그인 Home